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8 23:56:05
기사수정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시대 2050 경산 혁신성장 전략이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심포지엄은 지역구 윤두현 국회의원,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시청 관계부서 및 지역 연구기관 관계자 등 2백여 명이 참석해 경산시의 신성장 동력 발굴, SW 인재 양성과 벤처창업 대학도시 육성, 이를 담을 수 있는 그릇으로서 혁신성장 기반 조성 등의 전략적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은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이라는 주제에 대한 기조 강연에서 지역 균형발전과 지방소멸 대응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며 지방이 스스로 균형발전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어진 주제 발표는 미래 경산의 신산업 육성전략(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윤칠석 원장) SW인재양성과 벤처창업 대학도시 경산(대구대학교 최병재 부총장) 경산시 혁신성장 기반 조성 방안(국토연구원 장철순 명예연구위원) 순으로 진행됐다.

 

이경수 영남대학교 산학연구부총장을 좌장으로 진행된 경산 혁신 성장 전략에 대한 종합토론은 이문희 경북연구원 경제산업연구실장 우창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 하정석 지방시대위원회 전문관 홍운선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수석연구위원 홍진기 산업연구원 명예연구위원이 함께 참여해 경산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성장 전략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심포지엄이 경산시의 새로운 성장 방향 모색에 도움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경산의 혁신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81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