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산시, 다가오는 축제행사 위해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 시민과 관람객을 위한 행사장 안전 관리‧교통‧방역 대책 등 심의 - 유관기관 합동 현장 사전확인‧점검을 통한 안전한 행사 준비
  • 기사등록 2023-12-13 23:33:48
기사수정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경찰서, 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관계 실무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실무위원회는 오는 14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수험생 힐링 콘서트 수고했SHOW」와 2024년 1월 1일 삼성현역사문화공원에서 개최되는 「2024 갑진년 경산 해맞이 행사」를 앞두고, 수능생들과 새해 해맞이 행사에 참여하는 해맞이객들의 안전사고에 대비해 행사장 질서유지와 동선 파악, 안전대책 검토 등 위험 요소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경산지역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수험생 힐링콘서트’와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고 소망을 기원하는 ‘2024 해맞이 행사’는 대규모 인파가 일시에 운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교통혼잡 대책과 긴급 위기 상황 발생 시 조치 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행사개최 전날에는 행사장의 전반적인 안전 점검을 포함해 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보완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와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강학 부시장은 “행사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안전이 최우선이다”며 “시민 모두가 즐거운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안전관리실무위원회는 순간 최대 관람객 1천 명 이상의 지역축제·행사 등 안전한 행사개최를 위해 관련 부서 공무원을 비롯한 유관기관 전문가로 구성해 안전 분야별 안전관리계획을 사전에 심의하고 문제점 등을 개선해 나가기 위해 개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80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