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5 22:48:07
기사수정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경산시지회(회장 박미경)는 4일 경산시 향군회관 회의실에서 경산지역 어르신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소비자 역량 제고 및 디지털 디바이드 해소 교육」을 했다.


경산지역 어르신과 청소년 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사)소비자교육중앙회 도지부 박영숙 사무국장의 강의로 점차 복잡해지고 교묘해지는 소비자 문제에 있어서 기본적인 소비자 지식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피해를 볼 위험이 커지고 있는 점에 착안해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대처요령 및 피해 신고 방법 등 어르신들의 합리적인 경제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학생 10여 명이 봉사에 나서 스마트폰 앱 설치부터 삭제까지 다양한 사용 방법 등에 대해 알려줘 어르신들이 디지털 역량 부족에서 비롯되는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해소하는 데 역할을 했다. 또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교육 강사 양성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경산시지회는 급변하는 소비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교육을 하고,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대상으로 원산지 및 가격표시 이행 홍보사업을 적극적으로 이끌어 가며 모든 소비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소비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박미경 소비자교육중앙회 경산시지회장은 “정보통신기술과 시장 개방 등으로 소비 환경도 급속히 변화하고 있고 그로 인해 소비자의 피해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특히 스마트폰 사용 방법을 어려워하는 어르신들에게 눈높이 교육을 통해 보이스피싱 등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교육했다.


생활 속의 소비자 피해가 계층별로 점점 다양하고 복잡해짐에 따라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고 소비자 피해 발생 시 대처 방법 등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맞춤형 소비자교육’을 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78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