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07 00:12:06
기사수정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4일 동부동 생활문화복합센터에서 2023년도 경산시 웹툰창작체험관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교육생 48명이 수료했다.


지난 2016년도부터 현재까지 8년째 운영되고 있는 경산시 웹툰창작체험관은 학부모들과 초·중·고등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강좌는 12주에 걸쳐 웹툰일기 에이(A), 웹툰일기 비(B), 클립스튜디오 등 기초과정과 이모티콘 만들기 등 심화 과정으로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웹툰 창작에 필요한 기초지식, 웹툰 및 그래픽 관련 프로그램 사용법, 그리기(드로잉) 연습 등을 배우고 프로 작가의 지도로 태블릿 피씨(PC)를 이용해 흥미롭게 수업을 들으며 교육을 이수했다.


이은결(정평초 3학년) 수강생은 “웹툰 작가에게 직접 배워서 기술적으로 부족했던 부분을 강사님이 단계적으로 차근차근 알려주어서 새로운 방법과 지식을 쌓아 좋은 경험이 되었다. 


내가 그린 작품을 인쇄한 친환경 가방(에코백)이 기념품으로 제작돼 더욱더 뜻깊었다. 이번 교육으로 웹툰에 관심 있는 친구들에게 적극 추천해 주고 싶다”고 말했다. 


김동필 문화관광과장은 “청년 작가들에게 다양한 도전의 기회와 웹툰 작가를 꿈꾸거나 웹툰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지원하고, 초·중·고·대학생, 학부모 등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경산시의 문화적 인프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74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