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06 22:19:43
기사수정


사진설명 : 지난 4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평생학습마을 성과공유회에서 이현재 하남시장이 참석해 평생학습마을 프로그램과 체험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 설명 : 4일 하남시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평생학습마을 연합 성과공유회 덕분에 마을꽃이 피었습니다를 개최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 4일 평생학습마을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평생학습마을 연합 성과공유회 덕분에 마을꽃이 피었습니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남시 평생학습마을은 시민이 생활권 근거리에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무엇이든 학습이 되는 기회를 제공받고 평생학습을 매개로 이웃과 함께 배우는 즐거움을 통해 학습공동체로 성장시켜 마을 자치력 강화를 목표로 하며 시니어요가 이혈테라피, 바이올린 등의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6일 하남시에 따르면 평생학습마을 연합 성과공유회는 평생학습마을 사업이 시작된 2017년 이래 처음 열린 연합 행사이며 23개 평생학습마을의 마을활동가들이 주도해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등 마을의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장을 만들었다.

 

올해로 7년차에 접어든 평생학습마을 만들기 사업은 하남의 특성을 살린 평생학습 모델 개발을 목표로 하고 평생학습마을 조성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한 결과 신장·덕풍권 4개소, 미사권역 12개소, 위례·감일권 7개소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23개의 평생학습마을을 탄생시켰다.

 

23개 평생학습마을의 마을활동가들이 펼치는 이번 성과공유회는 축하공연 평생학습마을 소개 우수 평생학습마을 시상 평생학습을 통한 성장과 변화 사례발표 평생학습마을 대표 프로그램 공연과 체험 활동 하남이 방울이와 함께하는 퀴즈게임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참여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합 행사 개최로 사람을 잇고 마을을 잇는 뜻깊은 자리를 제공해 드릴 수 있어 보람차다앞으로도 평생학습마을이 하남시 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시민을 육성하고 지역 경쟁력을 키워나가는 모델이 될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74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