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06 20:52:09
기사수정


대구 수성구 범물노인복지관은 비문해·취약계층 어르신의 사진 자서전 제작 프로그램인돌아보니 봄이더라개강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자서전 제작 프로그램돌아보니 봄이더라에 참여하는 어르신이 시니어 자원봉사자와 함께 자서전을 만들고 있다.)


대구 수성구 범물노인복지관은 비문해·취약계층 어르신의 사진 자서전 제작 프로그램인돌아보니 봄이더라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신춘문예 출신 곽홍란 작가를 강사로 초빙해 지난 27일 개강했다.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마다 열리며 총 12차시로 운영된다.

 

돌아보니 봄이더라라는 프로그램 명칭은 참여자들의 다사다난한 삶이 지금에서 돌아보니 모두 봄처럼 따뜻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어르신들이 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과거 추억이 담긴 사진을 보며 이야기하는 집단 회상 방식으로 진행한다. 완성도 높은 자서전을 만들기 위해 원예, 산문시, 그림일기, 문화탐방 등 다채로운 내용을 수업에 포함했다.

 

비문해, 독거노인, 국가유공자 등 어르신 6명이 올해 안에 자서전 완성을 목표로 시니어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으며 집필에 몰두하고 있다.

 

프로그램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범물노인복지관(053-767-1288)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73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