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9 21:24:43
기사수정


(19일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를 방문한 자매도시 경남 거창군 어린이대표단이 국립대구과학관 수성창의과학센터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19일 자매도시인 경남 거창군 어린이대표단을 초청해 수성구 문화탐방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수성구 어린이대표단의 거창군 문화탐방에 대한 답례로 거창군 어린이대표단을 수성구로 초청해 이뤄졌다. 경남 거창군의 위천초등학교 학생, 교사, 공무원을 포함한 43명이 수성구를 방문했다.

 

거창군 어린이대표단은 먼저 국립대구과학관 수성창의과학센터를 방문해 다양한 과학시설물을 둘러봤다. 또한 입사광의 투과·반사를 이용한 무한반사달팽이, 착시·잔상 효과를 이용한 잔상효과 프로펠러 등 과학 원리를 이용한 만들기 수업도 체험했다.

 

이어 수성랜드 아이스링크장을 찾아 스케이트의 기초를 배우며 빙상에 적응한 다음, 실내 스케이팅을 즐기며 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

 

거창군 어린이대표단의 한 어린이는 수성구에 와서 배운 스케이팅도 재미있었지만, 장난감을 만들며 과학 원리를 재밌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수성창의과학센터에서 들었던 수업이 특히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어린이대표단 상호 문화교류를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아 지역에 필요한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 “앞으로도 거창군과 수성구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와 거창군은 2007년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2012년부터 어린이대표단 문화탐방 상호교류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72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