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8 23:31:12
기사수정






구미시는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일 잘하는 공무원 양성을 위해 공부하는 공직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낡은 지도로는 세상을 탐험할 수 없듯이 시시각각 변화하는 행정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행정조직도 시대 흐름을 익히고, 구성원 개인의 역량을 강화해야 맞춤형 행정을 펼칠 수 있다.


이에 시는 정책 실행의 일선에 있는 공무원부터 배우고 변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업무 전문성을 확보하고 창의 혁신 마인드를 높여가기 위해 다방면의 직원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오전에 열리는‘굿모닝 수요특강’은 지난해 7월 이후 총 62회째 이어오며 누적 인원 일만여 명의 직원이 참석, 주요 국정과제와 트렌드 강의를 통해 정책을 발굴하고 논의하는 자리로서 조직 내외에서 혁신적인 직원 교육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는 직원들에게 구미를 벗어나 서울, 경기권 및 기타 지자체의 우수 사업지를 견학하는 방식의 ‘현장 중심 정책개발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해 현장에서 보고 배운 사례를 정책 개발로 이어지도록 했다.


올해 시는 직급과 직렬에 맞는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보고서 작성교육 △보고 스피치 코칭 교육 △기술직공무원 공사 설계 교육 △신규공무원 공직 적응 교육 등 단순 이론 교육에 그치지 않고 실습 위주의 교육을 추진했다. 


지난 12일에는 디지털 전환과 미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ChatGPT 이해와 업무 활용 교육’을 실시해 공무원들이 생성형 AI를 행정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홍보 마케팅 능력 배양을 위한 디자인 인식 개선 교육도 추진할 예정이다. 


자기주도형 학습인 △독서창의교육 △전화 외국어 교육 △Creative TV 인문소양 사이버교육 등을 추진해 직무교육을 넘어 직원 스스로 배움을 습관화할 수 있는 학습 분위기를 만들어가고 있다. 


김장호 시장은 “공무원의 미래 지향적인 사고와 지식은 시정 발전의 원동력이다”며, “직원들의 역량을 키워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의 시정을 이끌어내겠다”고 했다.


앞으로 시는 새로운 시도를 즐기는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고 ‘일 잘하는 구미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 습득 교육 및 전문 실무교육에 중점을 둔 다양한 직원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71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