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7 22:03:05
기사수정



최근 관광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호텔 및 리조트, 크루즈, 여행·항공, 레저, 외식, 컨벤션, 의료관광산업 분야 등에 종사할 서비스 인력에 대한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호텔관광전공은 관광 산업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통해 여행, 호텔숙박, 호텔외식음료 서비스 분야 등을 이끌어갈 최고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호텔관광전공은 고부가가치 성장산업인 호텔관광산업이 요구하는 전문적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교육, 자격증 중심 교육, 경영관리능력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과정의 50%를 자격증 취득 교육과 연계하여 입학 후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며, 190여개 가족회사와 산학협력체결을 통한 양질의 취업처를 확보하여 원활한 취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도교수 밀착 멘토링을 통해 학과적응 및 진로 설계 지도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취득 가능한 자격증으로는 호텔서비스사 / 호텔관리사 / 국내여행안내사 / 관광통역안내사 / 조주기능사 / 컨벤션기획사 2급 / 바리스타 1·2급 / 항공예약발권자격증 등이 있다.


졸업 후 진출할 수 있는 분야를 살펴보면 호텔, 리조트 등 호텔 및 리조트 사업체 / 공항, 항공사, 크루즈사, KTX, SRT 등 여행 및 여객 관련 업종 / 패밀리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체인 등 외식업체 / 여행 관련 신문사 및 잡지사 / 레크레이션 업체 / 사무관리 부서 / 일반 기업의 비서 및 사무직 등이 있다.


유한대학교 호텔관광전공 하인수 학과장은“여행서비스, 숙박서비스, 그리고 호텔 외식 음료 전문 서비스의 3가지 인력양성유형 교육시스템 운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최고의 관광 및 환대 산업 중간관리자를 양성하는 것이 본 학과의 목표”라고 말했다.


호텔관광전공 이O형 졸업생(인터컨티넨탈호텔 근무)은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님들의 지도로 재학기간동안 다양한 자격증 취득 및 전국 규모의 대회에 입상하며 호텔리어의 꿈을 이룰 수 있었던만큼 호텔리어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유한대학교 호텔관광전공을 적극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수시 2차 원서접수는 11월 1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진행되며, 비즈니스학부의 호텔관광전공은 입학정원 70명(수시1차 60명, 수시2차 9명 등)을 모집한다.


입시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유한대학교 입학지원센터(02-2610-0401~3)와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s://sky.yuhan.ac.kr)를 이용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71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