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06 00:14:32
기사수정



대구 수성구 수성미래교육재단(이사장 김대권)은 지난 4일 수성구 평생학습관에서 스타트업 창업 지원 장학생 창업활동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스타트업 창업 지원 장학생 4개 팀이 팀별로 창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활동 실적과 지역사회 기여 방안 등을 발표했다. 더불어 창업 활동을 하면서 느낀 점과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의 포부도 밝혔다.

 

또한, 창업 전문가들이 참석해 창업 과정 전체를 실전 경험을 중심으로 조언하는 맞춤형 멘토링도 같이 진행했다.

 

()대경ICT산업협회 이후동 사무총장,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안현우 디지털인재팀장, ()대구테크노파크 조경환 수석연구원, design Accelerator 김대환 대표가 생생한 경험과 실전 노하우를 전수해 학생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스타트업 창업 지원 장학생은 청년창업 활성화와 장학제도 패러다임 전환을 위해 올해 새로 실시하는 장학사업이다.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생에게 창업 활동을 위한 장학금을 지급하고 창업 과정도 지원한다.

 

지난 34개팀 20명의 대학생에게 팀당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연말에 2차로 팀당 300만원의 장학금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발표회에 참여한 장학생은 창업에 뜻이 있으나 사회 초년생으로서 경제적, 심리적인 두려움으로 인해 선뜻 발을 떼기가 어려웠으나 이번 결과발표회를 통해 창업에 대한 큰 힘을 얻을 수 있었고, 앞으로 이러한 장학제도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재단 이사장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현재 어려운 여건에도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한발 한발 내딛고 있는 학생들을 응원하며 앞으로 대학생 창업을 위한 장학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