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04 19:36:14
기사수정






현대제철 마중물 주부봉사단(단장 최진, 이하 마중물)4일 장애인을 위한 성금 1,307,000원을 당진시복지재단에 기탁했다.


성금은 지난 23일 제10회 당진시복지지박람회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부스를 운영해 모은 수익금이다.

 

해당 부스에서는 시민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국화꽃 나눔을 진행했으며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의 일환으로 포토존 사진촬영과 탄소중립 실천 구호 외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장애인 돕기를 목적으로 마중물 주부봉사단이 직접 만든 가방과 모자, 리폼한 핸드타올 등을 박람회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판매하여 수익금을 마련한 것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마중물 최진 단장은복지박람회를 위해 단원들과 직접 판매할 물품을 정성들여 만들었다. 현장에서 관심갖고 구매해준 여러분 덕분에 성금을 모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마중물은 올해 3월 당진시에서 개최한탄소중립 나눔 장터행사에 참여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판매한 수익금 70만 원도 장애인을 위해 기부한 사례가 있다.

 

마중물은 폐아이스팩을 수거하고 세척 해 매달 1,000개 넘는 아이스팩을 소상인회에 기부하며 탄소중립 실천을 생활화하고 있다. 또한 매월 장애인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성금모금에 동참해 주신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오성환 당진시장, 당진시의회 김덕주 의장, 어기구 국회의원, 충남도의원(이완식, 이철수), 당진시의원(김명회, 김선호, 박명우, 서영훈, 심의수, 윤명수, 전선아, 전영옥, 조상연, 최연숙, 한상화), 당진시복지재단 양기림 이사장, 어기구 국회의원 사모님, 당진시 공무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광순 부위원장, 당진시 사회복지사, 당진시민 등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8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