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4 23:10:44
기사수정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12일 만촌별관 8층 회의실에서 사업참여 21개소 어린이집 원장이 모인 가운데 ()가치보육 어린이집 협력사업실무협의회를 개최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12일 만촌별관 8층 회의실에서 사업참여 21개소 어린이집 원장이 모인 가운데 ()가치보육 어린이집 협력사업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가치 보육이란 어린이집은 서로 상생하고, 영유아에게는 양질의 보육을, 부모에게는 높은 만족을 줄 수 있는 미래지향적 보육모델이다. 공유·나눔·상생하는 협력 보육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한국보육진흥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6월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서 협력 어린이집 우수 사례를 소개했다.

 

어린이집이 놀이공간, 교재교구, 재능기부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연계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사례가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하고 진행해 보육교사의 업무 분담이 보육 서비스의 질 향상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운영에 있어 필요한 개선사항을 이야기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김대권 구청장은 다가치 보육사업을 통해 소규모어린이집 간 상생·공유하고 협력하는 문화를 조성하겠다, “앞으로 협력 모델을 활발히 개발해 안정적인 보육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6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