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4 20:17:54
기사수정



당진시는 지난 13일 당진시청 해나루 홀에서 2023년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신규 공직자에게 음주운전의 위험성 및 음주운전 적발에 대한 업무상 처분 등에 대해 알려 경각심을 고취하고 발생 가능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가상 음주운전 체험 고글을 착용하여 장애물 사이 걷기 등 실제와 비슷한 음주 상황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교육을 포함하여 △음주운전 적발 현황 △음주운전 적발자에 대한 형사상, 행정적 처분 △음주운전 징계 사례 △음주운전 예방법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실제 체험을 바탕으로 한 현장감 넘치는 강의로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 소주 1병 정도 마신 상태의 고글을 착용하였는데 쓰자마자 시야가 좁아지고 어지러워 제대로 걷기가 힘들었다. 이대로 운전한다며 정말 큰 사고가 났겟다고 생각하니 끔찍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전 부서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간담회 등 교육을 통해 음주운전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음주운전 적발건수가 0건으로 음주운전 제로화를 위해 전 직원이 동참하고 있다.


음주운전은 타인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행위로 절대 용납될 수 없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경각심을 느끼고 타의 모범이 되어 신뢰받은 공직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5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