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3 21:54:56
기사수정


(대구 수성구 청곡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순애)12일 지역 주민들의 환경감수성 향상을 위한 리빙랩(Living Lap)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 주민이 그린(Green) 고산발대식을 개최하고 위촉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 청곡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순애)12일 지역 주민들의 환경감수성 향상을 위한 리빙랩(Living Lap)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 주민이 그린(Green) 고산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곡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고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한다. 수성구 고산 지역 주민이 리빙랩(Living Lap)이라는 방식으로 지역 내 환경문제를 연구하고 이에 대한 해법을 찾아 지역주민의 환경 감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했다.

 

올해부터 3년간 진행할 예정이며, 프로젝트 진행상황을 각종 SNS그린고산이라는 웹진을 통해 홍보한다.

 

주민 20명으로 구성된 주민환경연구원은 환경 전문성 향상교육과 리빙랩기반 환경연구원교육 등을 수료하고, 지역사회에서 환경감수성향상챌린지활동, 팝업환경도서관 운영, 환경교육아카데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에서는 녹색환경과, 자원순환과, 고산동 3개 행정복지센터가 사업에 참여한다. 이밖에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환경본부, 사회적협동조합 시지마을공동체, 대구광역시환경교육센터, 제로웨이스트협동조합 세바퀴가 컨소시움 및 협력 기관으로 참여한다.

 

김순애 관장은 지역주민들이 주도하여 환경을 지키자는 작은 아이디어를 현실화 시키기 위한 각고의 노력이 오늘 발대식을 통해 첫 삽을 뜨게 되었다, “앞으로도 청곡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