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2 21:55:45
기사수정





광주경찰서(서장 유제열)는 12일 광주시청에서 광주시 교통안전협의체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광주경찰서, 광주시청,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시의회 등 4개 기관과 KD운송그룹 시내2사업본부, 경기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등 2개 운송업체, 그리고 녹색어머니연합회, 모범운전자회, 교통자문위원회가 참여하여 광주시의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고자 개최됐다.


해당 협의체는 교통안전에 대한 내실있는 대책 마련을 위해 분기별 실무협의회를 통해 환경 개선 및 대책에 대한 논의를 거치고, 반기별로 기관장이 참여하는 전체협의회를 개최하여 검토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하고자 하는 핵심 분야로는 ➀교통사고의 구조적 문제해결을 위한 교통 인프라 확충, ➁교통약자 보호 ➂시민들의 준법의식 제고 및 동참을 위한 홍보활동으로 선정하였다.


협약 기관별 교통안전 대책에 대한 논의 및 피드백을 위해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내실있는 협의체 운영으로 광주시 교통환경 개선 실적 및 추진 경과에 대한 지속적인 주민홍보를 실시함으로써 광주시민에게 공감받는 교통 행정을 실현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제열 광주경찰서장은“교통안전협의체를 통해 유관기관 및 단체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형성하여 시민들이 더욱 안전할 수 있도록 의기투합할 것이며”,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운전자 및 보행자 모두가 안전한 교통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5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