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2 02:21:55
기사수정



(11일 오전 대구 수성구 두산동 행정복지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시루떡을 절단하고 있다.)

(11일 오전 대구 수성구 두산동 행정복지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참석자들이 개소를 축하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두산동 행정복지센터 주민들의 문화와 공간 공유를 위한 새단장

개소식을 통해 주민 화합 행사 갖고 전면 개방


대구 수성구 두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상희)가 주민들의 문화와 공간 공유를 위한 새 단장을 마치고 11일 오전 개소를 했다.

 

개소식은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해 두산동 각 기관장 및 협력 단체장과 회원, 주민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성 중창단 수성아트피아 독주자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설계사 및 현장소장 감사패 수여, 시루떡 절단 등으로 진행됐다.

 

두산동 행정복지센터는 건축 전체면적 2,110.05(638)에 지하 1~지상 4층 규모로 총 100억 원을 들여 건립됐다.

 

지상 1층은 실내 조경과 어우러진 주민 공유공간으로, 2층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실로 구성해 주민들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였으며, 3층은 대민 업무를 위한 행정복지센터로, 4층은 다목적 회의실 등으로 꾸며 복합형 기능을 갖춘 건물로 탄생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두산동 신청사가 앞으로 지역주민들의 문화공유와 여가생활의 공간으로 재탄생해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의 행정복지센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늘 함께하는 행복 수성을 실현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5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