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30 22:18:49
기사수정


이현재 하남시장이 29일 감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 Demand Responsive Transport)인 똑버스 개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오른쪽 11번째)29일 감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 Demand Responsive Transport)인 똑버스 개통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시민이 부르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찾아와 목적지로 이동하는 신개념 교통수단 똑버스가 하남 감일·위례 일원에서 30일부터 운행을 개시한다.

 

하남시(시장 이현재)29일 감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 Demand Responsive Transport)인 똑버스 개통식을 개최했다.

 

똑버스는 경기도형 DRT의 고유 브랜드로 똑똑하게 이동하는 버스라는 의미다.

 

앞서 하남시는 이달 30일 똑버스를 개통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운송사업자를 모집·선정하고 차량과 승무사원을 준비하는 등 사전 작업을 철저히 이행했다.

 

하남 똑버스는 13인승 현대 쏠라티 차량으로 감일동 3, 위례동 3대씩 총 6대가 매일 오전 630분부터 2430분까지 운행될 예정이다. 30일부터 시범운행 과정을 거친 후 96일부터 정식운행을 시작한다.

 

먼저 감일동 똑버스 3대는 감일동 내에선 어디든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시에서는 올림픽공원역·거여역·마천역과 마천시장 총 4개 지정된 위치에서 승하차가 가능하다.

 

위례동 똑버스 3대는 마찬가지로 하남 위례동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서울시는 장지역·복정역·거여역·마천역 총 4개 지정 위치에서 승하차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경기교통공사에서 운영하는 통합교통플랫폼 똑타앱을 통해 똑버스 호출과 결제가 가능하며, 승객이 가고자 하는 출발지와 도착지를 앱에 입력하면 가장 가까운 곳에서 운행 중인 똑버스 차량을 기준으로 승차지점, ·하차 시간을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똑버스 이용요금은 경기도 시내버스 요금인 1450원과 동일하며, 교통카드 이용 시 수도권 통합환승 할인도 적용된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똑버스 개통식에 참석해 위례복정역, 미사순환 노선 개통에 이어 감일·위례신도시에 하남 똑버스를 개통하게 돼 기쁘다똑버스 운행 후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똑버스 서비스를 개선해 더욱 더 편리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2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