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21 23:57:13
기사수정



(21일 신안군청 잔디광장에서 신안천일염생산자연합회원들이 천일염 가격안정을 위한 생산자 결의문을 발표하고 있다.)


신안천일염생산자연합회(회장 이철순)에서는 21일 신안군청 잔디광장에서 천일염생산자연합회원들 20여 명과 최근 가격변동이 심한 천일염의 가격안정화를 위한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철순 회장은 결의문을 통해 현재의 비정상적이고 변동 폭이 큰 천일염 가격을 우려하며, 작년 수준의 적정가격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것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득이 될 것이며, 천일염 생산자 입장에서 생산량을 최대한 늘려 안정적인 공급에 힘쓰고, 산지 가격안정화에도 적극 노력하겠다라며, 이를 위해 유통경로가 불투명한 판매는 자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쟁점이 되고 있는 일본 원전수 방출 이후 천일염 가격안정화를 위한 정부의 대책을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국 천일염 생산량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신안군에서는 749어가, 2,166에서 연평균 약 23t의 천일염을 생산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장마 이후 날씨가 좋아 큰 차질 없이 생산되고 있다



천일염 가격 안정을 위한 생산자 결의문

 

 

우리는 신안군 천일염 생산자로서, 지금의 비정상적이고 변동폭이 큰 천일염 가격을 우려하는 마음으로 지켜보고 있습니다.


가격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것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득이 될

것이라 믿으며, 이에 천일염 가격안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결의합니다.

 

하나. 천일염 생산량을 최대한 늘려 안정적인 공급에 힘 쓴다.

 

하나. 작년 수준의 가격 형성과 판매를 통해 산지가격 안정화에 노력한다.

 

하나. 비정상적인 가격을 조장하는 경로에 판매를 자제한다.

 

하나. 본 원전수 배출 이후 천일염 가격 안정화를 위한 정부의 대책을 촉구한다.

 

 

2023821

 

신안군 천일염 생산자 일동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