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21 22:08:29
기사수정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19일부터 20일까지 의왕중학교 학급 자치임원 2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리더십 프로그램 ‘지금 우리학교는 캠핑ON(이하‘캠핑 ON’)’을 끝으로 총 4개교의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2023년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신규사업인 캠핑ON 프로그램은 의왕시 중·고등학교 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리더십 역량강화 등을 목표로 교내 1박2일 캠핑 형식으로 운영했으며, 의왕고등학교, 덕장중학교, 고천중학교, 의왕중학교 총 4개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팀빌딩, 리더십 포스트, 리더십 레크레이션, 학급 자치임원 토의활동 등으로 구성했으며, 자기주도 참여형 활동으로 진행된 모든 일정은 4개교의 학생 자치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만족도를 이끌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들은 “캠핑ON 활동을 통해 학생 자치회로서의 리더십 역량을 기르고 학교에 대한 고민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와의 연계 관계를 형성하고 새로운 참여 청소년들을 발굴하는 기회가 됐다”며 “내년에도 의왕시 청소년의 리더십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0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