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18 03:02:17
기사수정



서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구창완)는 읍·면자원봉사거점캠프 전문봉사단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테이핑 봉사단을 운영하기 위해 지난 82()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816() 3회차 교육을 마지막으로 테이핑 전문봉사자 양성 교육을 시행했다.

 

1, 2회차 교육은 테이핑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9명의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이론과 실습 위주로 시행되었고, 3회차 교육은 서림국악원 회원들에게 테이핑 봉사활동을 시행하며 테이핑 봉사단 양성 교육을 마무리했다.

 

테이핑 봉사단원 최순희씨는 전문 강사님의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어떤 통증에는 어느 부위에 테이핑해야 도움이 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이번 교육을 통해 서천군민들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교육 종료에 대한 아쉬움과 앞으로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다.

 

구창완 서천군자원봉사센터장은 우리 서천군자원봉사센터에서 지난 5월 실시된 손맛사지 봉사단에 이어 두 번째 전문봉사단 양성 사업을 시행하였는데 많은 자원봉사자분의 참여로 테이핑 봉사단 양성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서천군민을 위한 다양한 전문봉사단을 양성·운영하여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시행하겠다.”라며 서천군민을 위한 전문봉사단 양성 사업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요청했다.


서천군자원봉사센터 소속 테이핑 봉사단은 앞으로 관내 마을 회관, 스포츠 행사 등에서 서천군민들을 대상으로 테이핑 봉사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