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18 02:10:17
기사수정



포항시새마을회는 16UA 컨벤션에서 포항시청년새마을연대 발대식 및 취임식을 개최했다.

(청년새마을연대 회원들은 16일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백미 100포를 포항시에 기증했다. ()이강덕 포항시장, ()구성민 포항시청년새마을연대 회장)


16일 포항시청년새마을연대 발대식 및 취임식 개최, 구성민 초대회장 취임

회원 십시일반 뜻 모아 취약계층을 위한 백미 100포 포항시에 전달


포항시새마을회(회장 이상해)16UA 컨벤션에서 포항시청년새마을연대 발대식 및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김일만 포항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포항시 새마을회장, 단체장 및 29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부녀회장, 포항시청년새마을연대 회원 등 총 150여 명이 참석해 청년새마을연대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포항시 새마을회는 이날 80여 명의 청년새마을연대 조직을 출범하면서 구성민 신임회장을 비롯한 회장단 및 임원진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청년새마을연대 기를 전달하며 공식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년새마을연대는 근면, 자조, 협동 정신을 현대적 의미로 계승·발전시키고, 탄소 중립 실천과 이웃돕기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치기로 다짐했다.

 

또한 이날 청년새마을연대 회원들은 십시일반 뜻을 모아 취약계층을 위한 백미 100포를 포항시에 기증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새마을 운동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청년세대의 관심과 유입이 필수적이라며, “포항시 새마을회의 청년새마을연대 출범과 구성민 회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자랑스러운 선배들의 새마을 정신을 계승해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열정적인 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성민 초대 포항시 청년새마을연대 회장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청년들이 주체가 돼 차세대 새마을지도자로 성장하고, 지역사회 및 국가발전과 지구촌 공동번영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60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