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28 01:24:23
기사수정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청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전세 사기, 역전세 현상 등으로 임대차계약 종료 후에도 전세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등 청년층의 피해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전세 피해 예방을 위해 청년층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을 장려하기 위해 시행되는 것으로, 경산시에서 보증료 일부 또는 전액(최대 3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전세금 반환보증(HUG, HF, SGI)에 가입된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임차보증금 3억원 이하, 연 소득 5천만원(신혼부부 7천만원) 이하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경상북도 청년포털사이트인 ‘청년e끌림’을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경산시는 ‘청년도시 경산'을 목표로 저소득 청년 주거복지에 힘쓰고 있으며, 202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청년월세 한시특별지원사업」은 전국 229개 기초지자체 중 2위의 사업량을 달성하여 단연 돋보이는 청년 주거지원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최근 전세 피해사례가 증가하며 전세 계약을 하기 두려워하는 청년층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을 통해 경산시에 거주하는 많은 청년이 안심하고 전세 계약을 체결할 수 있게 하여 청년 주거 안정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55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