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로컬 크리에이터 골목길 이야기’ 성공적으로 마쳐 - 이승민 대표 초청, 골목길 브랜딩 우수사례 중심 강연 실시 - 침체된 골목상권 부흥 위한 소상공인 교육 열려
  • 기사등록 2023-07-18 22:39:19
기사수정





 

구미시는 18() IT의료융합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지역 가치 창출가(로컬 크리에이터) 선발자 20명과 지역의 소상공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로컬 크리에이터 골목길 이야기교육을 진행했다.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지역의 로컬 크리에이터 20명을 선발하고 활동 지원을 위해 자금, 멘토링, 교육 등 상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간담회 등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강연은 국내외 로컬 골목길 활동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이승민 한국리노베링 대표가 강의했으며, 이승민 대표는 행정안전부 지역은 어떻게 브랜딩 되는가라는 로컬브랜딩 사례집의 지은이이며 소통 협력 기반의 로컬 브랜딩 사례조사 및 분석의 전문가다.

 

서성교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구미 경제에 젊은 활력을 불어넣고 침체된 지역 골목상권 부흥을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소상공인들이 가지고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골목상권에 잘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지역 로컬 크리에이터 활동 및 시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에 관심이 있는 지역의 소상공인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일자리창업지원센터 (054-479-2073)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54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