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17 22:13:39
기사수정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4일 오후 동인천동 행정복지센터 다목적 회의실에서 ‘(가칭)감리서 터 휴게쉼터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가칭)감리서 터 휴게쉼터 조성에 따른 세부 사업 내용을 설명하고,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로, 김정헌 중구청장, 구의원,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여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감리서는 대한제국 때 개항장의 행정 및 통상 사무를 맡아보던 관아로, 백범 김구 선생이 청년 시절 일제에 항거하다 투옥됐었던 공간이다. 이러한 감리서를 휴게 쉼터로 조성해 주민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이 사업의 골자다.

 

특히 감리서 관련 전시와 역사교육을 진행함은 물론, 주민이나 관광객들이 언제든 찾아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복합 휴게·문화 공간으로 만들 방침이다.

 

구는 이번 설명회에서 나온 의견을 검토, 현재 추진 중인 설계용역에 반영할 방침이다. 이후 8월 중 착공에 들어가 오는 12월 준공할 계획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인천의 역사, 김구 선생의 정신이 서린 감리서 터를 잘 활용해 지역의 대표 휴게 쉼터로 만들 방침이라며 주민들과 관광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54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