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1-12 16:55:41
기사수정

경기도포천교육청(이철웅 교육장)은 지난 달 27일부터 1월 21일까지 늘해랑학교(거점학교 8학급, 위탁기관 7학급 등 총15학급)를 운영하여 송글송글 알찬 열매를 거두고 있다.
거점학교 초등 3학급, 중등 2학급, 고교 3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초, 중학교는 우리 지역 살펴보는 사회교실 프로그램 운영으로 공공도서관, 수퍼마켓, 문구점, 우체국, 마트 등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사회적응 훈련을 하고 있으며 틈틈이 음악치료, 특수체육, 생활공예, 컴퓨터 활용교육, 원예(화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직업전환교육 중심으로 운영하는 송우고에서는 공예, 조리실습, 서비스교육을 통해 진로 직업체험교육과 기초체력단련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계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새누리장애인부모연대 포천지부에서는 중증장애학생 및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한부모가정 등을 중심으로 초, 중, 고 42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기관 체험, 미술활동, 문화체험, 직업재활프로그램, 승마 체력단련활동 등을 통해 사회 적응 훈련을 돕고 있다.
캠프에 참가한 T초등학교 Y학생은 "생활용품점에서 직접 필요한 물건을 사고 영수증을 모아 계산하면서 용돈을 절약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어요." 하였으며, 위탁기관 K학생 학부모는 "방학동안 우리 아이가 갈 곳이 있어 행복하고,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앞길을 헤쳐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었다 "며 늘해랑학교를 통해 직업전환교육의 밑거름이 된 걸 고마워하였다.
늘해랑학교 사회적응훈련 현장을 방문한 이철웅 교육장은 "학교 및 지역사회의 다양한 시설을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학생, 학부모가 만족하는 프로그램으로 늘해랑학교가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며 특수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