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1-12 16:53:33
기사수정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철웅)은 1월 12일(수) 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중고등학교 교장 53명을 대상으로 2011학년도 행복 포천 교육 계획 안내 및 2010학년도 학교평가 결과에 따른 우수 사례 발표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철웅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학교혁신의 출발은 학교장의 의지와 마인드에서 출발한다.”고 전제하면서 포천 지역의 모든 학교가 교장 선생님들의 미래지향적인 마인드와 의지, 그리고 이를 추진할 수 있는 리더십을 바탕으로 2011학년도에는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 자리에서 문승화 교수학습과장은 경기교육 6대 정책과 5대 혁신과제에 기반을 두고 “학생들의 학력 향상과 복지를 통한 행복을 추구하는 포천교육”을 실천하기 위한 계획을 안내하였다. 각급학교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학교교육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함으로써 미래를 지향하는 행복 포천교육 실현을 전망하게 된다.
이어서 포천시청 김진태 평생학습과장이 참석하여 2011학년도에 시청의 교육지원계획을 안내하였는데, 학력향상 프로그램 우선 지원, 획기적 성과를 낼 수 있는 학교에 대한 선별 지원 및 성과에 따른 교원 인센티브 강화,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및 변화 관리 프로그램 연중 운영, 교육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 추진 등의 계획을 안내하였다.
2부 순서로 학교평가 우수 사례 발표회를 였었는데, 이는 2010학년도 학교평가 결과 우수교 3교를 선정하여 학교장의 학교경영 전략과 추진 방안, 교육공동체의 힘을 극대화하여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곡초등학교 전죽표 교장은 “하나됨의 교육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살림살이 중심 교육, 인격 기르기 중심 교육, 탐구․탐미 중심 교육으로 이끄는 참살이 교육을 안내하였고, 일동초등학교 신봉철 교감은 ‘책누리 독서 교실’, ‘짬짱이 영어 교실’ 운영 시례와 더불어 학력 향상을 위한 단계별 향상 프로그램을 소개하였다. 또한 내촌중학교 한만석 교감은 진로 상담 활동, 맞춤형 과제 제시 지도를 통한 학력 향상 방안을 제시하여 학력에 대한 관심 부족과 열악한 교육 환경을 극복하고 이루어낸 농촌 소규모 중학교에서의 학력 향상 방안에 대하여 소개하였다.
이번 학교평가 결과 발표회는 각각 특색 있는 내용 안내를 통하여 열띤 분위기 속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나아가 2011학년도 학교교육계획 및 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참석 학교장들의 반응을 얻는 가운데, 행복 포천교육 실현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