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06 12:02:38
기사수정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5일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문강사를 초청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정부혁신 및 적극행정 의식 함양을 위한 2023년 혁신업무 추진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정부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전파·확산해 공직사회 내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정부혁신에 대한 인식 확산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적극행정 개념 적극행정 지원제도 2023년도 적극행정 실천사례 2023년도 정부혁신 실천사례 등 체계적이고 심도 있게 구성됐다.

 

주요 내용으로 규제혁신 패러다임 전환으로 규제입증책임제 도입’, ‘코로나19로 도산 위기인 급식업체와 친환경 농산물 생산 농가의 상생’, ‘자투리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구축등 적극행정 장애요인과 극복사례를 다루며, 공직자들이 현장 밀착형 실천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023년도 정부혁신 및 적극행정의 최신 트렌드와 방향 및 구체적 의미, 공직에 임하는 자세 등 적극행정과 혁신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만들었다.

 

김정헌 구청장은올해 중구의 목표는 구민이 공감하는 적극행정 실현이다.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환경에 대응해 관행을 넘어 적극행정을 구현해야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행정 혁신에 앞장서고, 구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공직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51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