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9 22:53:16
기사수정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주광덕, 유병선)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인천시 강화군 라르고빌리조트에서 변화하는 복지 환경, 함께하는 사회보장이라는 슬로건으로 ‘2023년 상상 더 이상 소통 공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9기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실무협의체 및 실무분과, ··동 협의체의 민간·공공 위원 80여 명이 참석해 함께 어울리면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은 민관 협력 공동체 프로그램 색으로 하나 되는 우리’, 남양주시 최재웅 복지국장의 남양주시 복지 정책의 방향에 대한 설명,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비전 및 역할 논의를 위한 원탁 토론회, 문화 유적지 탐방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각 분야의 전문가이신 위원분들께서 내가 시장이다라는 생각을 갖고, 남양주시의 복지 발전을 위한 좋은 정책들을 논의해 주시기 바란다.”라며 시민 모두가 다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복지 사각지대 제로 도시, 최고의 복지도시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올해에도 민관 복지 이슈 토론회, 민관 사회보장 아카데미, 찾아가는 시민복지학교 등 다양한 민관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50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