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9 00:09:05
기사수정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상현)은 27일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보건교육실에서『노동조합과 함께 하는 신규임용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신규임용자들에게 선․후배 공직자 간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공직생활의 적응을 돕고 노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2023년 1월 1일 이후 임용된 50명과 조합 임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 홍보영상 시청, 위원장 인사,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공주석 위원장의 ‘공무원노동조합의 올바른 이해’특강으로 1부가 진행됐다. 


잠시 휴식 후에는 진행된 2부 행사는 짧은 기간이지만 경산시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노동조합과 경산시에 바라는 점, 복지향상, 조직문화 개선 등 신규 공무원들의 희망 메시지를 나누며 선후배 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상현 위원장은 “지난해 연대투쟁의 결실로 하위직 공무원들의 보수가 조금이나마 인상되어 젊은 공무원들에게 작은 희망을 심어줄 수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최근 시민들의 눈높이가 높아진 만큼 행정수요도 증가하겠지만, 힘들 땐 기댈 수 있는 노동조합, 책임과 의무를 다할 땐 흔들리지 않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노동조합이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을 약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50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