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20 20:57:46
기사수정



서천군미디어센터(센터장 김세용)가 지난 15일 대전시 대덕구 회덕동 주민자치회 회원들이 선진지 견학을 위해 서천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회덕동 주민자치회(회장 이형주)2024년도 주민참여 사업으로 지역의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하는 사업 운영 추진을 위해 지역 아카이빙과 관련한 경험담을 듣고, 선진 사례를 살펴보고자 추진됐다.

 

이날 회덕동 주민자치회 회원 20여명은 서천군미디어센터, 기벌포생활문화센터, 기벌포영화관 등의 편의시설들을 둘러보고, 서천군미디어센터에서 추진한 지역 아카이빙 사업 소개와 마을사진 전시 관람, 장항 아카이빙 영상 관람, 사업 설명과 사례들을 청취했다.

 

이형주 회장은 장항의 오랜 역사를 멋진 기록으로 재생한 노력이 감동이 되었고, 우리 회덕동의 오랜 역사와 동질감을 느끼며 좋은 견학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천군미디어문화센터는 2017년부터 서천군 마을의 역사와 생활사를 기록하는 작업을 활발히 하고 있다.

 

주민들의 옛 사진을 디지털로 스캔 및 복원하는 마을추억 만들기를 진행해 2021년 서천읍 4개 마을의 옛 사진으로 기록 전시회 찬란한 내인생을 개최했다.

 

또한, 비디오테이프를 디지털파일로 변환해 제공하는 비디오 테이프 디지털 변환 서비스’, 어르신의 일상을 영상으로 기록하여 제작해 드리는 어르신 영상 자서전등의 사업도 추진했다.

 

아울러, 지난해에는 장항 주민들이 직접 구술에 참여하고 주민들을 통해서 모인 자료를 바탕으로 마을 기록집 마르지 않는 큰샘을 발간하기도 했으며,

 

올해는 근대화의 상징적인 공간 장항의 옛 모습과 현재의 모습을 관람할 수 있도록 장항의 옛 사진과 영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여 관람하는 장항 랜선 역사관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48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