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16 22:21:23
기사수정



인천시 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정헌, 최상희)는 지난 15일 베스트웨스턴 인천에어포트 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우리동네 돌봄대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우리동네 돌봄대장의 장점을 살린 지역 특화 위기가구 발굴 전략을 도출하는 등 민관 협력 체계를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논의의 장으로, 김정헌·최상희 공동위원장, 우리동네 돌봄대장 40명 등이 참석했다.

 

이를 위해 시민교육콘텐츠연구소 3명의 강사를 초빙, 허심탄회한 분위기에서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특히 워크숍에서는 오는 12월까지 월 1발굴의 날을 지정·운영하는 방안이 도출됐다. 이를 토대로 취약주민 근황을 주기적으로 파악하고, 캠페인 및 아웃리치 활동 등을 펼치며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최상희 공동위원장은 민관이 서로 협력해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라며 소외된 이웃을 적극 발굴하고 새로운 사회적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돼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김정헌 중구청장은 우리동네 돌봄대장은 민간, 공공, 주민이 협력해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과 희망을 전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만드는 데 중구 차원에서도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우리동네 돌봄대장'은 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 처음 도입한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체계 구축 민관협력사업으로, 위기가구 등 복지 사각지대를 더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지역주민 등 총 40명이 돌봄대장으로 활동 중이며, 민관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잠재 복지자원 발굴, 지역복지 인적 안전망 구축, 주민 주도의 지속적 복지 사각지대 발굴 등에 힘쓰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47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