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15 18:57:11
기사수정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4일, 경산시 데이터기반행정 추진전략 및 비전 수립을 위한 『데이터기반행정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데이터 분석 발굴과제 대상 부서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최종보고회를 통해 데이터를 활용한 더 효율적이고 투명한 행정 실현을 위한 ‘경산시 데이터기반행정 기본계획’에 대한 용역사의 결과 보고를 듣고 향후 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용역은 경산시 데이터기반행정의 역량을 진단하고, 경산시 특성에 맞는 기본계획을 지속적으로 수립해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정책을 세워 과학화된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시행됐다.


경산시 데이터기반행정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수행하는 ㈜에스피파트너스는 향후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를 위한 종합계획을 세우고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를 위한 6개의 데이터기반 업무 환경조성 전략 방향, 경산시 행정 활성화를 위한 17개 기획 분석 과제 도출 등 사업 추진 결과를 발표했다. 아울러 앞으로 경산시가 나아가야 할 데이터 활용 통합플랫폼 및 전담 조직 구성 내용도 함께 제시했다.


경산시는 “향후 3년간 경산시의 데이터 정책을 이끌 기본계획을 기반으로 데이터기반행정을 추진해 시민 친화적이고 살기 좋은 경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47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