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12 13:32:42
기사수정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11, 마포구 평화의 공원 평화광장 일대에서 열린 ‘2023 서울마포토정월드페스티벌을 찾아 축제장을 살펴보며 주민들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사단법인 토정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생전 마포강변에 살며 백성을 이해하고 민생 돌보기에 앞장 선 토정 이지함 선생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생전에 주창한 3대 부고론을 재조명하고자 열렸다.

 

이날 축제에는 이지함 선생의 전시부스와 토정비결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장, 전통문화 체험공간 등 토정월드페스티벌만의 이색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버스킹 공연, 주민노래자랑, 도전 골든벨과 유명 가수의 축하공연이 함께 열려 주말을 맞아 가족단위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낸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토정 이지함 선생은 도덕 부고론, 인재 부고론, 백용(산업) 부고론을 통해 백성의 풍요로움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셨다면서 마포구도 이지함 선생의 정신을 계승하여, 서민과 약자를 위해 다양하고 촘촘한 복지망 구축에 앞장 서 어린 아이부터 장애인, 어르신까지 모두가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마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45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