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전골든벨 어린이 퀴즈쇼 예선 개최... 안전 최고! - 재난 취약계층인 어린이 대상 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 문화 정착 기여 - 경상북도 재난안전체험관 부지공모, 경산 유치 기원 총력
  • 기사등록 2023-04-27 00:26:55
기사수정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5일 경산 임당초등학교 강당에서 경산 예선전을 위해 어린이, 학부모, 교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 안전골든벨 어린이 퀴즈쇼’를 개최했다.


이날 퀴즈쇼는 재난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초등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하는 안전교육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생활 속 안전 위험 요소, 재난 대처 요령 등 재난 안전 기본상식을 흥미로운 퀴즈 진행을 통해 풀어나가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전은 생명과 직결되는 사안으로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욕구와 관심이 높아진 만큼 경상북도 소방본부에서 추진 중인 ‘재난안전체험관 부지공모’를 경산시에 유치하고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번 안전골든벨 어린이 퀴즈쇼는 안전체험관을 염원하는 어린이들의 뜨거운 마음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조현일 시장은“재난의 대형화·복합화에 따라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어렸을 때부터 다양한 유형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학습하고,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는 것이 중요하다”며“시는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들이 안전사고에 대비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교육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3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