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20 20:03:00
기사수정




서구는 지난 4월 17일, 18일 양일간 경주 한화리조트(경주시 보문로 소재)에서 대구시와 한국지방세연구원 주관으로 개최된 2023년도 지방세 발전포럼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포럼은 자주재원 확충을 위한 지방세 분야 연구과제 발표 및 토론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세무공무원 전문성 제고와 우수 연구과제 공유를 통한 지방세정 발전 계기 마련을 위해 개최되었다.


또한 대구시에서는 한국지방세연구원과 함께 광주광역시, 경상북도(군위군 포함) 세무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지방세 담당공무원간 상호 정보교환으로 세정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대법원 조세조사관실 김종택 조세조사관의 특강도 실시하였다.

 

서구에서는 이태훈 주무관의 건설현장 중심‘주민세(종업원분) 과표공제제도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로 중소기업 고용지원 제도의 문제점에 대한 합리적 개선방안을 제시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지방세 제도개선 및 세입확충 방안을 연찬한 세무담당 공무원의 노고를 치하” 하며 지방세 전문인으로 전문지식을 쌓는데 더욱 노력하여 주민과 납세자에게 친절하고 신뢰받는 세정운영을 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35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