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9 23:27:54
기사수정


수성구청 전경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2026년까지 수성구의 보건의료 정책 기본방향을 제시하는8기 수성구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간다.

 

구는 함께 누리는 건강 도시 수성이란 비전을 제시하며 보편적 의료접근성 강화 질병 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통합적 건강관리 분야 간 협력을 통한 건강안전망 확보라는 3가지 전략을 수립했다.

 

특히 이번 계획에는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새로운 감염병에 신속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행계획이 마련됐다.

 

감염병 대응 매뉴얼을 세우고 위기 시 활용할 수 있는 인적자원 강화를 위해 역학조사관 충원 방안도 구체적 내용에 담았다. 코로나 이후 비대면 진료 증가와 ICT 기술을 활용한 보건사업 수행방식 전환의 필요성도 계획에 반영됐다.

 

8기 수성구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4년마다 수립된다. 계획 수립에 앞서 수성구는 지난해 8월 지역보건의료계획수립단을 구성해 지역사회 현황 분석과 지역주민 대상 설문조사, 실무자 토론 등을 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앞으로 4년 동안 우리 구 보건의료 정책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모든 구민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3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