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7 20:35:28
기사수정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항만과 공항, 관광 등이 어우러진 글로벌 융합도시, 인천 중구실현을 위해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싱가포르를 방문했다.

취임 후 첫 해외 공식 일정이다.

 

이번 행보는 세계적인 금융·물류 허브 도시국가인 싱가포르를 벤치마킹해 내항 재개발, 원도심 도시재생, 항공 정비(MRO) 클러스터 구축 등 민선 8기 주요 공약을 더 실효성 있게 구체화하는 데 목적을 뒀다.

 

우선 싱가포르 도시개발청(URA) 도시계획관과 항만운영사(PSA)를 방문, 기관 관계자들과 도시재개발 계획과 과정, 항만 부지 활용을 위한 개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며 중구의 항만 및 도시재개발 추진 방향을 고민했다.

 

특히 글로벌 항공정비(MRO) 기업인 ST 에어로스페이스를 방문, 회사 중역들을 만나 인천국제공항의 높은 성장 잠재력과 영종국제도시의 우수한 인프라 환경을 설명하며 투자유치 활동을 벌였다.

 

이 밖에도 다양한 역사·문화적 자원과 친수공간이 어우러진 문화관광도시조성을 위해 차이나타운, 클락키 강변,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마리나 베이 샌즈, 센토사섬 등을 차례로 시찰했다.

 

재 올 하반기 우선 개방 예정인 1·8부두에 음악 분수 등 문화관광 친수시설 도입을 검토 중인 만큼, 각 명소가 지닌 집객 요소들을 면밀하게 살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싱가포르 방문을 중구를 문화와 산업, 관광이 융합된 새로운 도시로 만드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싱가포르에서 보고, 배우고, 느낀 것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외 사례를 참고하고, 관계 공무원, 전문가들과 지혜를 모아 중구 지역의 특성에 맞는 대안을 찾는 데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3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