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6 20:45:36
기사수정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철)는 지난 11일 진접읍 주민자치센터에서 진접읍 마을계획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마을계획단은 주민들이 지역 사회에서 느끼는 생활 의제나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하는 주체가 돼 직접 마을의 변화를 이끌며 생활 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결성된 자발적 모임으로, 지난달 14일부터 28일까지 총 50명의 주민이 진접읍 마을계획단 참가를 신청했다.

 

진접읍 주민자치회와 마을계획단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분야 전문 강사와 함께 총 10회의 교육과 회의를 진행하고, 마을 자원 조사, 마을 의제 발굴, 구체적인 사업 구상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6월 열리는 주민총회의 마을 안건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기철 진접읍 주민자치회장은 마을의 변화와 발전을 함께 이뤄 가기 위해 자발적으로 귀한 시간을 내어 참여해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감사를 표했다.

 

윤경배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참여하고 토의하는 마을계획단 운영으로 주민 대표성과 공공성이 확보된 마을 안건을 마련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센터에서도 주민들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주민 의견을 행정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33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