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03 22:44:25
기사수정



당진시가 올해 2월부터 건설 공사 및 건설기술용역에 대한 감독 및 건설사업을 관리하는 기술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건설기술 직무교육을 지난 31 완료했다.

 

최근 건설 현장의 중대 재해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발주청 소속 건설기술인의 사업관리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돼 건설기술 진흥법에 따라 발주청 소속 건설기술인은 건설공사 및 건설기술용역에 대한 감독이나 건설사업 관리를 시행하는 건설공사에 대한 업무를 수행하기 전에 국토부 장관이 실시하는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에 시는 기술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토부 장관이 지정한 민간 교육기관 스마트 건설교육원 협력해 올해 2월부터 28시간의 온라인교육을 시작으로 집체교육 7시간까지 모든 교육을 완료했다.

 

교육 내용은 온라인으로는 건설기술인의 직업윤리 시공단계 BIM 도입 단계별 설계 검토사항 시공과 감리 건설시공 후 관리 건설시공 설계 기획관리 토목건설 진행 중 사업관리 VR장비 활용과 중대사고 등을 교육했다.

 

또한 31‘BIM기반 스마트 건설기술을 주제로 7시간 분량의 집체교육도 완료했다.

 

건설과 관계자는 이번 건설기술인 직무교육을 통한 당진시 기술직 공무원의 직무역량 강화로 17만 당진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건설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30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