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진표 귝회의장, 정대철 신임 헌정회장 예방 - 김 의장, “선거제 개편 통해 협치 제도화…원로들이 길잡이 역할 해주길” - 정 회장, “경륜과 지혜 모아 대립 상황 풀어가는 데 도움될 것”
  • 기사등록 2023-03-30 14:44:29
기사수정







김진표 국회의장은 30일 오전 국회 헌정회 사무실을 찾아 정대철 신임 헌정회장을 예방하고 담소를 나눴다. 정대철 헌정회장은 제9·10·13·14·16대 국회의원을 역임한 5선 의원 출신으로, 이달 21일 헌정회 제28차 정기총회에서 헌정회장으로 당선됐다.

 

김 의장은 정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린다어느 때보다 여야 대립이 격화된 지금의 정치 상황에서 헌정회 등 선배들이 정치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길잡이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어 대화와 타협의 정치를 위해서는 선거제 개편을 통해 협치를 제도화할 필요가 있다오늘부터 전원위원회를 구성해 토론하는 과정에서 선배들이 후배들을 격려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정 회장은 의장이 직접 헌정회를 방문해준 것은 처음이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헌정회가 국가원로 자문단체로서 경륜과 지혜를 모아 극한 대립 상황에서 정치를 풀어가는 데 도움이 되겠다고 답했다.

 

이날 예방에는 박경미 의장비서실장 등이 함께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29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