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년 군위형 마을만들기사업, 마을리더 워크숍 개최 - 내마을 내손으로, 깨끗하게 아름답게 주민주도의 마을만들기 첫걸음 - 씨앗마을 73개 선정하여 본격 사업 추진
  • 기사등록 2023-03-27 22:02:02
기사수정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27일 효령면 고지바위권역 다목적센터에서 씨앗마을리더, 공무원, 군위군 농촌활력지원센터, 기타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군위형 마을만들기사업 마을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군은 올해부터 역량단계별 지원을 통해 마을을 발전시키기 위한 주민주도형 군위형 마을만들기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씨앗마을, 새싹마을, 희망마을, 행복마을 단계별 차등화된 지원방식으로 진행한다.

 

주민스스로 제안하고 참여하여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마을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모든 사업은 추진이 가능하며, 단계별로 최소 5백만 원(씨앗마을)에서 최대 10억 원(행복마을)까지 총 40억 원을 지원한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지역활력과 지역전략팀장의군위형 마을만들기 추진상황 보고 군위군 농촌활력센터 사무국장의 씨앗마을 사업추진 안내 및 설명 후 사업에 대한 궁금증에 대한 여러 질문이 오가며 진행되었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보니 다양한 의견이 오가며 마을리더들의 큰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씨앗마을사업을 본격 추진 후 역량평가 후 새싹마을을 선정할 예정이다.

 

김진열 군위군수는작은 것이라도 주민들이 함께 마을을 위해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겠다는 인식에서부터 모든 것이 시작되며 그 과정에서 마을의 변화는 자연스레 뒤따르게 될것이다군에서도 주민들이 그리는 그림의 실현을 위해 예산 편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28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