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27 21:28:27
기사수정




당진시는 27일 월요일 오전, 당진시청 7층 접견실에서 '2023년 3월 월요 티타임'을 개최했다.


오성환 시장이 주재한 이번 회의는 국·소장들과 함께 '챗GPT 행정 활용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인공지능(AI) 기술인 챗봇 GPT(ChatGPT)를 통한 행정 서비스의 효율성과 혁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됐다. 


이를 통해 당진시 행정의 업무 효율과 시민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회의에서는 챗GPT를 이용한 고객 응대 시스템, 온라인 상담 서비스, 행정 업무의 자동화 및 문서 작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모색했다. 


또한 당진시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챗GPT를 활용한 실시간 피드백 시스템 구축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오성환 시장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을 행정 서비스에 적극 도입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행정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챗GPT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행정 업무의 혁신과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이번 회의를 통해 당진시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행정서비스의 선도 도시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앞으로도 당진시는 지속적인 논의와 협력을 통해 시민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래 지향적인 행정 발전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러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당진시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미래 지향적인 행정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만족도를 극대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회의를 통해 당진시는 인공지능 챗봇인 챗GPT를 활용한 행정 혁신의 첫 걸음을 내딛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당진시의 행정 업무는 더욱 발전하고, 시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2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