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23 19:24:29
기사수정



인천광역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1일과 22일 각각 하늘문화센터와 한중문화관에서 ‘2023 중구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심신 힐링과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이틀간 총 70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21일에는살인자의 기억법’,‘검은 꽃등 여러 작품으로 유명한 우리나라 대표 소설가 김영하 작가를 초청해창의성과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창의성이란 무엇인지, 창의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지, 같이 생각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어 22일에는 우리나라 대표 코미디언인 이홍렬 씨를 초청해즐겁게 사는 7가지 비결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특히 웃음과 사랑을 나누며 삶을 즐겁고 풍요롭게 살아가는 방법을 특유의 입담과 재치로 풀어내 강연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는 등 따뜻한 힐링의 시간을 만들었다.


이 밖에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인 율목동 국악팀’, ‘운서동 민요팀’, ‘용유동 색소폰연주팀은 물론, 플롯앙상블 소소소등 중구에서 활동 중인 여러 예술인의 멋진 공연을 선보이며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한편, 이번 주민아카데미에는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이 참석, 인사말을 통해 강연을 준비해 준 명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지역주민들에게는 적극적인 호응과 관심을 당부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주민들에게 바쁜 일상 속에서 조금이나마 휴식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분야의 강연으로 주민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2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