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민·관이 협력, 홍대거리 외 16개 전체 동에서 봄맞이 대청소 실시 - 마포구를 깨끗하게! 새봄맞이 일제 대청소 함께 해요! - 박강수 구청장 “청결한 환경 조성으로 구민 건강, 활기 되찾기를”
  • 기사등록 2023-03-06 21:07:58
기사수정



마포구민과 구 직원들이 봄을 맞아 거리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38일 오전 7시 홍대입구역 인근 총 1,150m에 이르는 홍대 거리에서 대대적인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청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그동안 중단되어 오다 4년 만에 실시, 코로나 엔데믹 선언과 함께 일상으로의 회복을 알리는 반가운 신호탄 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홍대입구역 9번 출구에서 시작해서 2개 구간으로 나누어 각각 홍대패션거리와 상상마당까지 실시되는 이날 행사에는 마포구 직원들을 포함해 주민, 직능단체, 기업체 등 250여 명이 모여 도로와 공공시설물 주변의 쓰레기를 줍고 겨우내 쌓인 먼지를 제거하는 물청소를 진행한다.

 

이와 동시에 16개 동 전역에서도 15백여 명이 모여 무단투기 상습지역, 상점가, 유동인구가 많은 곳 등 청소 취약 지역을 대상으로 자체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한다. 특히 동별 자체 청소에는 주민, 학생 등으로 구성된 자율청소 참여인력이 활용되어, 구민과 함께하는 지역 청결이라는 의미를 더했다.

 

박강수 구청장은 이번 봄맞이 대청소를 통해 그간 묵혀 있던 먼지와 코로나19로 인해 답답했던 우리 마음까지 모두 털어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청결한 환경은 구민 건강에 직결되는 사항인 만큼 앞으로도 민·관이 하나 되어 깨끗하고 활기찬 마포를 가꾸는데 힘써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봄철 예상되는 미세먼지와 황사 유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3월을 봄맞이 대청소 특별기간으로 지정하고 먼지흡입·물청소 차량을 동원한 미세먼지 제거와 함께, 야외 운동기구와 같이 겨우내 사용빈도가 적었던 공공시설물에 대한 청소 및 안전점검도 실시할 것이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23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