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22 18:26:16
기사수정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1일 만촌 별관 8층 회의실에서함께 키우고, 함께 행복한, 아이 키우기 좋은 수성구를 비전으로 한 2023 보육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에서는 보육사업 시행계획과 어린이집 설치 수급 계획 등 수성구형 특화 보육사업 운영을 위한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의결된 주요 안건은 주말이나 공휴일에 근무하거나 질병 등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가정의 돌봄 공백을 방지할 수 있는거점형 휴일 어린이집 운영원장과 우수 보육 교직원이 강사가 돼 보육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사 관리, 회계처리, 힐링 교육을 지원하는 재능 나눔 강사 인력풀을 구성어린이집 폐원, 정원충족률 저하 등 문제 발생의 선제 대응을 위해 소규모어린이집 간의 상생 방안으로함께보육사업등 이다.

 

또한 어린이집 보육종사자와의 간담회를 열고 보육사업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재원 아동 감소, 임대료 상승 등으로 운영난을 겪고 있는 정부 미지원(민간, 가정, 협동)어린이집에 기자재 유지보수비와 보육환경 안전 관리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저출산 시대를 맞아 힘든 상황에서도 안전한 보육을 위해 애쓰고 계신 보육교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보육 확충과 어린이집 운영 지원을 통하여 아이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함께하는 보육 1번지, 아이 키우기 가장 좋은 도시 수성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21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