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17 23:48:38
기사수정



인천중구문화재단(이사장 : 김정헌 중구청장)은 향후 중구문화재단을 발전적으로 이끌 임원들의 공정하고 투명한 선발 역할을 할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을 위촉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5일 중구 제1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인천중구문화재단 임원 추천위원회 위촉식 및 1차 회의는 위원 위촉장 수여에 이어 위원장 호선, 임원 공개모집 계획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임원추천위원회는 문화예술 및 법률 분야 등의 전문가, 문화재단 운영에 대해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임원 후보자가 임명될 때까지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향후 중구문화재단은 공모 절차를 거쳐 대표이사 1, 이사 1, 감사 1명을 선발, 오는 4월 초 임원으로 임명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220일부터 37일까지다.

 

재단은 문화예술·경영·법률·회계 등 각 분야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재단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임원을 임명할 계획이다. 특히 임원 임명 준비를 철저히 해 구민의 문화 향유 여건 개선과 더불어, 지역문화 정책을 전문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하겠다는 구상이다.

 

재단 이사장인 김정헌 구청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인천중구문화재단이 주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인천 중구의 문화예술 진흥과 관내 예술인 지원의 첨병 역할을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임원추천위 위원들에게후보자 중 문화재단 운영과 문화예술 분야에 능력 있는 적임자가 임원에 선출될 수 있도록 세심하고 객관적으로 심의해 추천해 주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임원 모집 공고 등 자세한 사항은 인천중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ijcf.or.kr)에 오는 20일부터 게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20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