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14 01:42:53
기사수정





경산시(시장 조현일)12일 경산이주노동자센터에서 경산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20231분기 외국인근로자 건강검진을 했다.

 

이번 건강검진은 경제적 부담이나 생업 종사 등의 이유로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의 혜택을 받지 못해 의료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외국인근로자에게 무료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질병을 조기 발견하고 건강 수준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건강검진에 참여한 외국인근로자들은 생화학검사(12), 효소면역 측정검사(5), 혈액검사(8), 소변검사(4), 일반진료를 받았고 검진 결과 이상 소견자가 발견되면 병의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동절기 예방접종 홍보 및 건강정보가 수록된 책자도 배부했다.

 

이날 건강검진을 받은 T(51,파키스탄)힘들게 병원에 가도 의사소통이 안 되고 비용도 부담스러웠는데, 이렇게 주말에 그것도 무료로 검사도 해주고 코로나19 동절기 예방접종 홍보지와 건강 관련 책자도 줘서 너무 좋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안병숙 보건행정과장은 경제적인 비용 부담이 큰 이유로 의료서비스를 받기에 어려운 외국인근로자들이 이번 검진을 통해서 보다 나은 건강한 삶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외국인근로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경산시가 되겠다고 했다.

 

한편, 경산시는 외국인근로자 건강검진을 분기별 1회씩 연 4회 실시하고 있으며, 2, 4분기에는 결핵 검진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18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