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춘천시, 13일 ‘춘천 도심바람길숲 조성사업’ 추진 시민공청회 개최 - 도시열섬 현상 완화 및 미세먼지 저감 등…도심지 내 기후환경을 개선 - 도심으로 바람 ‘솔솔’, 도시바람길숲 추진…시민공청회 개최
  • 기사등록 2023-02-08 22:40:33
기사수정



도시바림길숲 추진사업이 시민에게 공개된다.

 

춘천시는 오는 13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춘천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추진을 위한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의 시행에 앞서 본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자리다.

 

특히 시는 공청회를 통해 춘천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 추진 방향 등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안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방침이다.

 

춘천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은 산림청의 탄소중립 도시숲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도시바람길숲이란 외곽산림에서 생성되는 맑고 차가운 공기를 도심으로 끌어들이고, 도심지 내 녹지를 확충하여 찬공기가 더 오래 머물도록 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 도심지 내 기온을 낮추는 등 도시의 기후 환경을 개선한다.

 

사업은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 동안 가로연결숲, 하천연결숲, 디딤확산숲의 유형으로 조성된다.

 

연결숲은 가로수, 녹지대의 선형 녹지를 말하며 영서로, 춘천순환로, 소양로, 공지천 등 주요도로변과 하천변을 대상으로 한다.

 

디딤확산숲은 공원 및 녹지 구간으로 미조성 공원, 도로변 유휴지 등에 조성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청회 개최로 본 사업에 대한 지역사회의 여론 수렴과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라며 또한 전문가의 자문을 더해 성공적인 녹지 조성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17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