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17 23:18:11
기사수정



비산도서관은 작년 12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한 전국도서관독서교실 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1월10일부터 13일까지 예비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06회 겨울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하였다.


‘어서 와, 초등학교는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자기소개 쓰기, 1학년이 읽어야 할 동화책 읽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입학 전 마음가짐과 행동을 경험해 보는 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열심히 참여한 친구들에게는 수료증을 배부하였다. 또한 노란 앞치마를 입은 동화구연 자원봉사자와 함께 수업 전 아침 독서시간을 가졌다.


 4일간 독서교실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도서관에 와서 같은 또래의 새로운 친구도 만나고 재미난 책도 읽고 만들기도 하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도서관 관계자는 “초등 입학 전 준비과정을 도서관에서 책과 또래 친구들과의 만남을 통해 간접경험 함으로써 학교적응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고 말했다.


 이외에도 비산도서관에서는 예비 초등학교 입학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교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현직 초등교사이자 동화작가인 이초아 강사와 1월 18일(수) 10시 “두근두근 초등학교”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11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