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11 00:07:30
기사수정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9일 중구청 서별관 회의실에서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인천광역시 정무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1월중 민선8기 인천지역 군수·구청장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협의회에서는 당면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며 시와 중앙정부에 건의사항을 적극 개진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시와 군·구가 함께 상생 협력할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왔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 인천지역 군수·구청장들은 무분별한 정당현수막 난립을 방지하고 국민의 안전할 권리, 쾌적한 도시환경을 누릴 권리를 지켜나갈 수 있도록 「옥외광고물 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개정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아 체결한 ‘인천광역시군·구 공동 합의문’을 행정안전부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 영종국제도시 복합공공시설 건립사업비 지원 요청 ▲ 북성포구 준설토투기장 상부시설 조성사업 ▲ 영유아 교육·보육 지원체계 일원화 추진 ▲ 노인문화센터 운영지원 기준 조정 ▲ 계양~강화 고속도록 풍무IC설치 반영 ▲ 검단선사박물관 이전관련 활용계획 협의 등 총 18건의 군·구 협의사항과 지난 협의회의 각종 건의사항에 대한 시의 검토 및 조치결과 등을 논의하였다.
 
한편 민선8기 인천지역 군수·구청장협의회는 매월 인천 각 군·구를 순회하며 인천지역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공동문제를 협의함으로써 인천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시와 자치구 간의 원활한 소통 및 상생협력을 통하여 지방자치단체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hangg.co.kr/news/view.php?idx=809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